KBEI 헬프라인(Help-line)은 조직내부의 문제 (ex. 부정부패, 불합리한 사황, 불공정행위 등) 를 안심하고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자의 익명을 보장하고, 조직 내부의 채널이 아닌 외부의 독립성을 지닌 제 3자 기관(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원)을 통해 신고하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화재나 사고, 응급상황과 같은 생명이나 재산 등을 보호하기 위한 연락은 112(범죄신고) 또는 119(응급구조) 등 관련 해당기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Help-Line 은 익명으로 신고하는 방법과 절차를 구축했습니다. 신고자가 스스로 신분을 밝히지 않는 한, Help-Line 에 접수되는 모든 신고는 비밀 및 익명을 보장받습니다. Help-Line 은 신고자의 익명성을 유지하는 가운데 기관담당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충실한 중계자 역할에만 국한됩니다. Help-Line 은 신고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며, 신고내용의 확인, 추가정보 요청, 조사 등 신고와 관련된 일련의 업무처리는 해당 기관이 처리합니다
Help-Line 은 신고된 모든 정보와 관련된 신고자의 개인 정보 보호 권리를 소중하게 여기며, 신고자의 명백한 허락 없이는 신고자의 신원을 노출시킬 수 있는 어떤 정보도 자의적으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고자 여러분은 암묵적으로라도 자신의 신원을 드러내지 않는 방식으로 신고를 할 수 있도록 유의하십시오. 즉, 신고내용에 포함된 사건이나 사람과 신고자 여러분과의 관계 (지위, 위치 등) 를 밝히지 마십시오.
본인의 부주의로 인해 신분이 노출되어 문제가 발생될 경우 그 책임은 전적으로 신고자 본인에게 있음을 신고자는 이해하고 인정합니다
신고자는 신고서를 제출한 기관에게 신고 내용과 정보를 수집, 처리, 저장 및 기타 방식으로 조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게 됩니다. 신고서를 제출함과 동시에 해당 조직의 담당자에게 신고내용이 즉시 전달되므로 신고내용의 수정 혹은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신고서 제출 전에 신고자 본인과 관련된 정보가 포함되지 않았는지 불필요한 내용이 포함되지 않았는지 등을 잘 확인한 후 제출해야 합니다.
신고서를 작성할 때는 본인의 평상시 말투가 아닌 문어체 형식으로 6하 원칙에 의거해 사실만을 정리하여 신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고는 연구원 서버와 인터넷 환경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신고자의 인적사항이나 IP 주소와 같이 신고자의 신분과 관련된 정보는 해당기관에서 파악이 불가능합니다.
Help-Line 을 도입한 기관들은 신고자 여러분이 제출한 신고서를 진지하게 취급하고 있으나 기관 내부사정에 따라서는 무응답, 처리과정 미입력, 처리결과 미입력 등 어떤 행동을 취하지 못할 수도 있음을 신고자는 이해하고 인정합니다.
또한 Help-Line 을 도입한 기관들은 접수된 신고에 관해 처리 과정이나 결과를 신고자에게 반드시 밝혀야 할 의무를 지지 않으며, 처리과정 및 결과 고지여부에 대한 각 기관의 정책도 해당기관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Help-Line 의 의무는 익명을 기준으로 신고서에 담긴 정보를 접수하고 전달하는 것에 국한됨을 신고자는 이해하고 인정합니다. 신고자는 이와 같은 Help-Line 의 역할을 이해하고, 본 약관에서 언급한 신고서 작성, 개인 PC 이용 권장 등의 주의사항을 유의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Help-Line 과 Help-Line 을 사용중인 기관들은 이 사이트를 통해 접수된 신고서를 진지하게 취급합니다.
신고서를 가능한 한 정확하고 진실되게 작성해 주십시오.
신고자 여러분이 제출한 신고에 대해 해당 기관이 고지한 처리과정이나 처리결과 등은 신고자본인만 알고 있어야 하며 이를 임의로 배포함으로써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신고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확인합니다.
신고서에 의도적으로 거짓이나 오도하는 정보를 포함시키지 마십시오. 거짓이나 오도하는 정보를 의도적으로 신고하는 행위와 같은 음해성 신고를 하거나 이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민.형사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